뷰티 & 다이어트

생리가 끝난 후, 7일간 해야 할 일

Arasio 2017. 8. 14. 02:26

생리가 끝난 뒤, 7일간은 호르몬 밸런스가 영향으로 신진대사가 활발해진다. 이때는 일명 '여성의 황금기'라 불리며 이때 조금만 노력하면 좀더 아름다운 나의 모습을 만들 수 있다.

이제부터 생리가 끝난 뒤의 7일 스케줄을 짜보자.

 

첫날, 7일 한정 다이어트 시작

생리가 끝나고 이제 몸과 마음도 상쾌한 첫 날. 오늘부터 일주일 동안은 아침을 '야채 스무디'로 바꿔보자.

생리가 끝난 7일간은 신진대사가 가장 활발해지기 때문에 뷰티 케어를 시작하는데 가장 이상적인 시기이다. 대체로 자극적이지 않은 메뉴를 아침 식사로 정하자.

 

둘째 날. 새로운 스킨 케어를 시험해 보자

피부에 대한 트러블이 가장 적은 이때! 새로운 스킨 케어를 시도하기에 가작 적절한 타이밍이기도 하다. 이때는 피부 미용 효과도 확실히 나타나는 시기이기에 무언가를 테스트 하려면 이 날을 선택하자.

 

셋째 날. 요가로 몸의 독을 해독

삼일 째는 일종의 반환점으로 다이어트의 효과를 더욱 높이기 위해 운동을 겸하자.

요가를 하면 몸도 단련되고, 땀도 흘리면서 피부의 신진 대사를 더욱 촉진시킬 수 있다. 평소에는 운동이 귀찮아도 이때만큼은 가볍게 즐겨보자.

 

넷째 날. 휴식~ 일은 간단하게~

어제는 열심히 요가를 했기에~ 오늘은 휴식을 취해보자. 아침에는 여전히 '야채 스무디'를 마셔주고, 피부 관리도 열심히 하자. 그리고 밤에는 약속보다 집에서 휴식을 취한다.

 

다섯째 날. 베이스 메이크업을 바꿔보자

새로운 스킨 케어와 몸의 휴식을 통해 4일간 노력해온 당신! 아마 평소보다 피부의 상태는 몇 배나 좋아져 있을 것! 따라서 평소 도전하기 힘들던 기본 메이크업에 도전해보자.

 

여섯째 날. 점심 메뉴도 아침과 똑같이~

6일 째. 여기까지 제대로 스케줄만 지켰어도 얼굴과 몸이 꽤 깔끔해져 있을 것이다! 나머지 하루. 가능하면 오늘은 점심도 '야채 스무디'로 대체하자.

일곱째 날. 노력한 자신을 칭찬하자

마지막 날. 결과를 확인해 보자. 그리고 그 결과에 스스로 칭찬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이 7일간 더 예쁜 자신을 만들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