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결혼

탄산음료 스튜핏! 극장에서 데이트 할 때 주의해야 할 8가지

Arasio 2017. 9. 24. 15:40

첫 데이트의 무난한 코스라면 극장만한 곳이 없다. 흔히 극장에서 영화 데이트를 즐기면 대화할 시간이 없어 별로라는 사람이 많은데, 오히려 아무것도 없이 실없는 대화 뒤에 오는 어색한 분위기도 없고, 영화가 끝난 뒤 영화에 대한 감상 평을 말하며 자연스럽게 편안한 대화 시간을 이끌어 갈 수도 있다. 어차피 영화는 2시간 30분 정도면 끝난다.

하지만 이렇게 마음 편하게 가질 극장 데이트도 의외로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다. 이번에는 첫 데이트에서 영화를 보러 극장을 갈 때 주의해야 할 것을 정리해 봤다.

 

1. 너무 짧은 치마 또는 바지는 피한다

첫 데이트의 흥분된 마음에 짧은 치마나 바지를 선택하는 그 마음은 알지만, 극장의 대부분은 쾌적한 관람을 위해 더운 날씨에도 낮은 온도로 유지되는 곳이 많다. 이런 곳에서는 배가 쉽게 차가워져 배탈이 나기도 쉽고, 옆에 앉은 그가 시선 둘 곳을 찾지 못해 곤란해 버릴 수도 있다. 스커트를 입어도 무릎 길이 정도의 길이가 적당하다.

 

 

2. 무릎 담요도 잊지 말자

챙길 수 있다면 무릎 담요도 준비해보자. 아무리 극장이라지만 첫 데이트에서 영화가 끝날 2시간 동안 다리를 쩍 벌리고 앉아 있을 수는 없으니까. 무릎 담요가 있으면 영화를 볼 때 앉아 있는 자세의 긴장감이 약간 풀어져도 들키지 않으니 추천한다.

 

 

3. 탄산 음료는 빼자

탄산을 마시면 트림이 나온다. 아무리 극장 사운드가 빵빵해도 옆에서 나는 트림 소리 정도는 들린다. 트림이 나올 것 같아서 계속 참다간 오히려 목 안에서 들리는 더 이상한 소리에 당황할 수도 있다...... 세트 메뉴로 탄산 음료가 아무리 저렴해도 이때만큼은 다른 음료수를 선택하자.

 

4. 음료수는 굳이 다 마실 필요 없다

극장에서 파는 음료수는 대부분 크기가 크다. 그러니 전부 마시려 노력하지 않아도 된다. 극장에서 정말 피하고 싶은 상황 중 하나가 영화가 한참 진행 중에 화장실에 가야 할 때이다. 물론 화장실을 간다는 것이 잘못은 아니지만 지금은 그와의 첫 데이트임을 잊지 말자. 음료수는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마시자.

 

 

5. 팝콘 크기는 작은 것이 최고

극장 말곤 팝콘 먹을 기회가 없다고 해서 무조건 큰 것을 시기자 말자. 첫 데이트에서 영화가 끝나면 대부분 자연스럽게 저녁 타임으로 이어지니까! 작은 사이즈 하나로 둘이서 나눠 먹는 것이 오히려 효과적이다.

 

 

6. 전날 잠은 푹~

극장에서 그가 당신을 바라볼 때, 고개가 꺾인 채 잠들어 있는 모습만큼은 피하자. 함께 하는 데이트에서 그 모습을 본다면 어떤 생각이 들까? 하나가 아닌 둘의 즐거운 추억을 위해서라도 전날 잠은 푹 자자.

 

 

7. 휴대폰 전원은 OFF

진동은 들리지 않을 거란 안일한 생각은 버리자. 극장의 매너는 데이트를 떠나서라도 제대로 지키자.

 

8. 영화 관람 중, 말을 걸 필요는 없다

영화 감상 중, 말을 거는 것은 기본적인 매너가 아니다. 뭔가 궁금한 것이 있거나 묻고 싶은 것이 있다면 영화가 끝난 뒤 말해도 상관없다. 영화가 시작되면 우선 영화에 집중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