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 다이어트

35살에 끊어야 할 음식 3가지

Arasio 2018. 1. 27. 19:14

“올해야말로 습관을 고치고 건강한 몸을 만들고 싶다”

몸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도 좋지만, 몸에 안좋은 것을 끊는 것도 중요합니다.


(1)정크푸드

과자나 도넛같이 튀긴 간식에 들어 있는 기름 맛과 단맛은 일시적으로 기분을 좋게 해주는 작용이 있다고 한다.

하지만 이것은 일시적인 것으로 근본적인 해결 방법이 아니다. 오히려 산화된 기름과 화학 조미료 등의 첨가물이 몸에 더 큰 부담을 주게 된다.

우선 간식이 먹고 싶을 때에는 “이것은 진짜 배고픈 것이 아니다”라는 자각이 중요하다.

배가 고프면 식사를 한다.

간식이 너무 먹고 싶다면 견과류나 설탕을 넣지 않은 말린 과일을 먹는다.



(2) 백설탕

백설탕은 당질 덩어리이다. 당질은 신체에 필요한 영양소가 맞다. 지만 백설탕 외에 감미료는 많이 존재한다. 그리고 백설탕보다 영양 면에서 우수한 것도 많다.

요리나 과자를 만들 때, 습관처럼 넣던 백설탕 대신 메이플 시럽이나 벌꿀, 흑설탕 등으로 바꾸어 보자.

최종적으로는 단맛을 즐기는 대신 비타민, 미네랄, 폴리페놀 같은 영양소를 섭취하는 방법을 찾아보자.


(3) 흰 탄수화물

흰 쌀밥이나 국수, 빵 등의 하얀 탄수화물은 백설탕과 마찬가지로 당질이 많은 음식이다.

하지만 주식으로 먹는 이것들을 갑자기 아예 안 먹으면 식사에 대한 만족감이 떨어지고, 요요현상을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

흰 쌀밥 대신 잡곡밥을~ 우동 대신 메밀을~ 빵은 통밀이나 호밀 빵으로 바꿈으로써 하얀 탄수화물을 줄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