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북유럽에서 찾아낸 새둥지 모양의 트리 호텔

대자연 속에서 고용함을 즐길 수 있는 트리 호텔

스웨덴 북부의 숲 속에 떠 있는 호텔

세계에서 보기 드문, 장난기 가득한 독특한 호텔. 스웨덴 북부의 노를란드 지방의 숲에 있는 트리 호텔입니다.

어린 시절 꿈꾸었던 나무의 놀이터가 그대로 호텔의 객실이 되어 손님을 대자연속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이 호텔은 3명의 남성이 도시의 소음에서 벗어나 자신의 고향을 생각하며 나무 위에 집을 만드는 과정을 그린 <나무를 사랑하는 사람(Trädälskaren)>이라는 스웨덴 영화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했습니다.

트리 호텔에서는 여름에는 하이킹, 겨울에는 오로라 관측과 일년 내내 자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일상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내일의 활력을 키우는 디자인으로 지어진 호텔로, 단지 거기에 있는 것만으로 자연과의 조화를 맛볼 수 있는 것이 트리 호텔입니다.

지상 4~6미터 높이의 독특한 객실

새의 둥지를 이미지해 만들어진 객실

스칸디나비아에서 활약하는 건축가에 의해 디자인된 각 객실은 새의 둥지를 모티브로 자연스럽게 조화되도록 설계되었으며,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졌습니다.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만든 객실

지상에서 약 4~6미터 정도의 높이로 객실의 크기는 15~30평방 미터 정도이며, 모든 방에 생태 친환경적인 화장실이 붙어 있습니다. 객실에는 계단이나 경사로 또는 간이 엘리베이터를 통해 위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체크인은 “브리타 펜션”에서 가능

사우나 시설

트리 호텔에 체크인은 근처에 있는 같은 경영자가 운영하는 “브리타 펜션(Brittas pensionat)”에서 할 수 있습니다. 이 펜션에는 레스토랑과 바, 사우나, TV와 인터넷 환경이 준비되어 있으며, 여기서 아침식사로 뷔페, 점심, 저녁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트리 호텔은 스웨덴 북부 지방의 음식을 중심으로 한 스웨덴 요리를 즐길 수 있으며, 특히 현지에서 잡은 야생 동물의 고기와 딸기를 추천합니다. 물론 식사는 방으로 갖다 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트리 호텔에 가는 방법

스톡홀름에서 기차 또는 비행기로 루레오(Luleå)로 향합니다. 자력으로 호텔에 가고 싶은 분은 루레오에서 자동차로 1시간 정도 걸립니다. 사전에 예약을 하면 자동차 1대로 4명까지 편도로 1850스웨덴 크로나로 루레오 공항에서 픽업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공항의 경우, 약 800스웨덴 크로나 정도로 관광 가이드를 부탁할 수 있으며, 겨울철에는 스노우 모빌을 활용한 픽업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트리 호텔 / Treehotel / Brittas Pensionat

주소: Edeforsväg2A, Harads

TEL: 0928-104 03

요금: 1박, 4700스웨덴 크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