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세탁기에 아스피린을 넣으면? 어느 때보다 흰 빨래를

아무리 노력해도 흰 옷에 묻은 얼룩을 지우기 힘들 때가 있지요? 아니 오히려 세탁기에 돌렸더니 얼룩이 번져 더 지저분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이때! 약 상자에 잠들어 있는 ‘이 물건’을 사용하면 골치 아픈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이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235mg의 아스피린 5알을 준비해봅시다! 그리고 10리터 미만의 물에 녹여줍니다. 잘게 부수어 물에 넣으면 좀더 빨리 녹일 수 있습니다.

 

아스피린이 완전히 녹으면, 거기에 오염된 흰 빨래를 넣고 하룻밤(8시간 정도) 담가둡니다. 이때, 옷이 완전히 물에 잠겨 있는지 꼭 체크하셔야 합니다~

 

8시간 정도 지난 뒤, 빨래를 물에서 꺼내 그대로 세탁기에 넣고 돌려줍니다. 아마 아스피린의 색다른 효과에 깜짝 놀라실 겁니다!!

 

 

참고로 피가 묻은 얼룩을 지우고 싶다면, 아스피린을 꼭 찬물에 녹인 뒤 2시간 정도 방치한 후, 피가 묻은 얼굴을 담가야 합니다. 왜냐하면 따뜻한 물은 자칫 혈액 단백질을 굳게 만들어 얼룩을 더 빼기 힘들게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스피린이 이렇게 흰 옷의 얼룩을 제거하는 힘이 있는 것은 약한 산성 물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바로 이거 때문에 세탁물에 효과를 발휘하는 것이지요~ 비싼 얼룩전용 세제를 사는 것도 좋지만, 집에 아스피린이 있다면, 한 번 정도 시도 해볼만한 가치는 충분히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