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 음식 5

01. 아침에는 요구르트와 같은 발표 식품

요구르트, 김치, 된장 등의 발효 식품에는 유산균이나 비피더스 균 등의 선인균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장내의 나쁜 균을 줄이고 몸에 있는 불순물 배출을 도와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지요~

즉, 장내 환경을 깨끗이 해줌으로써 몸의 기능을 정상으로 돌리고, 면역력을 올려 알레르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발효 식품은 여성분들의 피부 미용 효과도 기대할 수 있으니 아침 메뉴에 꼭 추가해 보세요.

 

02. 간식으로는 폴리페놀이 듬뿍 들어간 초콜릿

사실 초콜릿도 발효 식품의 하나입니다. 초콜릿의 주요 첨가물인 카카오 역시 발효시켜 만든 것입니다.

이 초콜릿에는 우리가 익히 들어온 '폴리페놀'이 아주 듬뿍 들어있습니다. 폴리페놀은 쓴 맛이 나는 색소 성분으로 세포의 노화를 막는 항산화 작용이 아주 높은 물질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는 중입니다.

세포의 노화를 방지한다는 것은 면역력을 올려주는 효과도 주기 때문에 알레르기 증상을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꽃가루가 날리는 이 시기에 간식으로 아주 딱이죠~

 

 

 

03. 저녁 식사는 고등어와 같은 등 푸른 생선

꽃가루 알레르기의 원인은 '히스타민'이라는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물질 때문입니다. 이 히스타민의 작용을 줄이면 알레르기 증상 역시 가라 앉힐 수 있습니다.

고등어와 같은 등 푸른 생선에 포함된 DHA와 EPA는 그 기능을 아주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생선보다 고기를 좋아하는 사람도 꽃가루 알레르기가 심한 이 시기에는 생선 요리에 좀더 집중해 보세요.

 

 

 

04. 기름이 필요하다면 고소한 들기름

들기름에는 등 푸른 생선에 많이 들어 있는  DHA와 오메가 -3의 'α ​​리놀렌산'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α ​​리놀렌산은 DHA와 같이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가열 조리에는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드레싱 대신 샐러드에 살짝 뿌려 먹거나, 나물무침 등에 활용해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참고로 들기름도 기름이기 때문에 하루 섭취량은 1티스푼 정도가 적당합니다.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05. 음료는 레몬과 카모마일 차를

허브는 전반적으로 항산화 작용이 높은 폴리페놀이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레몬에 많이 들어있는 로즈마리 산은 알레르기 증상의 원인인 히스타민의 분비를 낮춰주는 효과가 아주 높습니다.

꽃가루 알레르기로 고생하는 사람은 잠들 기전에 레몬차나 카모마일 차를 마시며 휴식을 취하면 꽃가루 알레르기 증상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반대로 먹지 말아야 할 음식은?

꽃가루 알레르기가 심한 사람은 리놀레산이 많이 포함된 유지류나 동물성 단백질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해바라기 기름이나 계란, 육류, 생크림, 마가린 등을 주의하세요. 물론 전혀 먹지 말라는 것은 아닙니다. 건강의 기본은 균형 있는 식생활입니다. 꽃가루 알레르기에 좋다고 하는 음식도 적당량을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