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우리 아이의 미래 인기와 깊이 관련된 놀라운 이야기

갑작스러운 질문일수도 있겠지만, 댁의 자녀는 인기가 많은 편인가요? 여자든 남자든 인기 없는 아이보단 인기 있는 아이가 부모님으로서도 당연히 기쁜 일이겠지요?

어른의 처지에서 보면 내 아이의 풋풋한 첫사랑도 괜히 흐뭇한 것. 거기에 조금 있으면 발렌타인데이도 다가오기 때문에, 특히 남자아이를 두신 엄마라면 아이가 초콜릿을 얼마나 받아 올 것인지…… 두근두근 기대하는 분도 계시겠지요?

이번에는 "20~50대 중, 초등학생~고등학생 자녀를 두신 남녀 약 930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뜻밖에 밝혀진 "인기 많은 아이의 깊숙한 의외의 습관"을 전할까 합니다.

 

글 쓰는 능력이 능숙하면 연애도 잘한다!?

당신의 자녀는 글을 잘 쓰나요? 혹은 자기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능력이 뛰어난가요? 이번 조사에서는 자기 생각을 글로 적는 것을 "글쓰기 능력"이라 정의하고 아이들의 글쓰기 기술과 연애 능력의 상관관계를 분석한 것입니다.

조사 결과, 놀랍게도 "글쓰기 능력"이 높은 아이가 연애나 인기도 높다는 경향이 나타났습니다.

 

 

발렌타인데이 초콜릿에도 영향!?

"글쓰기 능력"이 높은 그룹의 아이 중, 발렌타인데이에 이성에게 초콜릿을 '2개 이상 받았다'라고 대답한 비율은 46%였습니다. 반면, 글쓰기 능력이 낮은 그룹의 아이들은 32%에 그친 결과를 보여줬습니다.

차이는 무려 14%

자기 생각을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이 사회에서 자녀의 '인기'에 연결되어 있다는 실태를 읽을 수 있지요.

혹시 댁의 자녀는 매년 몇 개 정도의 초콜릿을 받아 오나요?

 

인기는 2배의 차이가!?

또, 글쓰기 능력이 높은 그룹의 아이 중, 여자친구가 '있다'고 답한 비율은 12%로, 글쓰기 능력이 낮은 그룹에서 나온 8%에 비해 약 1.5배의 차이가 났습니다.

특히, 고등학생의 경우 그 차이가 더 뚜렷해 글쓰기 능력이 높은 그룹의 아이 중, 여자친구가 '있다'고 답한 아이는 18%에 달하지만, 글쓰기 능력이 낮은 그룹의 아이들은 9%에 그쳐 약 2배의 차이를 보였습니다.

비록 지금 아이가 어려도 미래의 '인기'와 '글쓰기 능력'이 큰 관계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글쓰기 능력이 높은 그룹의 아이 중, 유행이나 몸가짐에 "매우 신경을 쓴다"와 "다소 신경을 쓴다"에 답한 비율이 76%로, 글쓰기 능력이 낮은 그룹의 41%와 비교해 35%나 차이가 났습니다.

아무래도 촌스러운 복장을 한 사람보다는 옷차림에 신경을 쓴 사람이 인기가 많은 만큼, 이것도 어느 정도 이해할만한 결과입니다.

 

 

글 쓰는 게 서투른 아이는 독서&일기 습관을

아무래도 자기 생각을 글로 잘 표현하는 사람이 인기가 더 많다는 것을 읽어낼 수 있었습니다. 아이가 글 쓰는 것을 어려워한다면 괜히 초조한 마음에 불안감을 가진 엄마도 있을 수 있겠지요?

글을 쓰는 게 서툴다면 아이의 어휘력과 표현력이 부족해서일지도 모릅니다! 우선은 단어의 보고인 '책'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독서 습관을 들이고, 매일 일기를 쓰도록 권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얼마나 문장을 잘 쓰냐에 너무 구애 받지 않게 하고, 만약 글을 쓰는 것이 떠오르지 않는다면 일단 생각난 것을 문자로 만들도록 의식시키는 것부터 시작해도 좋을지 모릅니다.

아직 내 아이는 어리지만, 미래 내 아이의 인기를 원한다! 를 바라는 엄마들은 꼭 참고해 보세요!